본문 바로가기
도서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도서 소개

by sena7844 2023. 3. 8.
반응형

제목이 특이해서 손이 갔던 책.

그냥 도시락 관련 얘기인줄 알고 골랐던 책.

그 속엔 어마어마한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최근 읽었던 웰씽킹도 좋았지만 나에겐 이 책이 더 기억에 남는다.

 

책소개

사업에 실패하고 ‘루저 마인드’에 빠져 있던 이가 삶을 통해 구현해낸 놀라운 끌어당김의 법칙. 2017년 출간 이후, 수많은 독자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자기계발 스테디셀러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가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간됐다. 유럽 11개국 1200개 매장, 연매출 5400억 원의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의 창업자 켈리 최의 기적 같은 여정과 그가 찾은 성공과 행복의 정수를 담았다. 야간고를 겨우 졸업하고 한때 10억 넘는 빚을 진 40대 여자였던 그가 어떻게 영국 400대 부자에 꼽히고, 영국 TOP TRACK 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된 기업을 만들 수 있었을까? 켈리 최는 이 책을 통해 지난 10년간 온갖 파도를 헤치며 직접 체득한 성공의 기술, 즉 7가지 부의 시크릿을 전한다. 지금 삶이라는 거친 파도에 맞서고 있다면, 이 책이 무엇보다 훌륭한 인생지침서가 될 것이다.

그는 첫 사업에 실패한 이야기부터 시작해 그로부터 배운 점은 무엇이고, 어떤 공부를 했고, 어떤 철학과 마음으로 새 회사를 만들어갔는지 자신의 모든 여정을 가감 없이 들려준다. 후배에게 커피 한 잔 사줄 수 없을 정도로 가난했던 시절부터 파리의 성공한 사업가가 되기까지, 모든 시행착오와 그 과정에서 깨닫게 된 인생의 비밀을 7가지 법칙으로 정리해 이 책에 담아냈다. 돈이 없어서, 여자라서, 나이가 많아서… 다양한 이유로 새로운 도전 앞에서 주저하는 이들에게 그는 열정을 갖고 성공을 위해 철저히 준비한다면 운을 잡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지금 어떤 출발선에 있더라도 지혜롭고 현명하게 움직인다면 행운의 여신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 수 있다.

 

저자 켈리 최(Kelly Choi) 소개

현재 유럽 11개국 1200개 매장, 연매출 5400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KellyDeli)의 창업자이자 회장.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성공한 사업가로 살아가고 있지만, 첫 사업의 실패로 10억 원의 빚더미에 앉아 후배와 만난 자리에서 ‘저 커피값은 누가 내는 거지?’를 고민했을 만큼 힘겨운 나날을 보내기도 했다.

마흔이 넘은 나이에 무일푼으로 인생 제2막을 새롭게 시작하기로 마음먹고, 2년간 할 수 있는 모든 준비와 공부는 다 했다. 그렇게 치열하게 사업 공부에 매진하며 세운 회사, 켈리델리는 매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면서 ‘100년 기업’이 되기 위한 혁신 시스템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그는 언제나 ‘행복’을 일 순위로 삼고 이를 기업문화에도 적용하여 자신과 가족뿐 아니라 직원, 가맹점주, 파트너사, 고객, 나아가 전 인류까지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그리고 그 실천법의 하나로 저술과 강연, 유튜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이 깨달은 인생의 비밀들을 널리 전하며 많은 이의 ‘인생 멘토’가 되어주고 있다. ‘덕분에 삶이 바뀌었다’는 메시지들을 동력 삼아 오늘도 최대한 많은 이에게 희망의 에너지를 전하기 위해 노력한다.

 

출판사 리뷰

“이 책을 펼친 순간부터 자유는 당신의 것이다”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 창업자가 밝히는 성공의 비밀


영국에서 엘리자베스 여왕이나 베컴 부부보다 부자인 한국인이 있다면 믿겨지는가? 2020년, [선데이 타임스]는 영국 내 자산 순위를 발표하면서, 켈리델리 회장 켈리 최 부부의 영국 자산 랭킹을 345위라고 발표한다. 무려 엘리자베스 여왕(372위)이나 베컴 부부(354위)보다 높은 순위였다. 또한 켈리 최 회장은 그저 성공한 사업가에서 그치지 않고, 한국과 유럽 각국에서 수많은 이의 인생 멘토이자 롤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개설 6개월 만에 총 조회수가 600만에 이르며, 라이브 방송 때마다 그의 이야기를 듣고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수천, 수만 명의 사람이 모인다. 얼핏 탄탄대로를 거쳐 이런 자리에 올랐을 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그는 대학은커녕 고등학교를 보낼 돈조차 없는 집에서 태어났다. 야간고라도 졸업하기 위해 공장을 전전했고, 어렵게 시작한 첫 사업에서 10억 빚만을 남겼던 시절도 있었다. 이런 모든 시련을 견디고 최정상에 갈 수 있었던 건 단순히 운과 노력뿐만이 아니라 남들보다 일찍 ‘부의 시크릿’에 다가섰기 때문이었다.

켈리 최 회장이 이를 찾기 위해 가장 먼저 한 행동은 실패를 되짚는 것이었다. 모두들 성공하는 법, 잘되는 방법만을 따라하고 좇으려 한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건 먼저 ‘내가 무엇을 모르거나 놓치고 있고, 어떤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지’ 아는 것이다. 그는 실패 원인을 3가지로 나눠 철저하게 따지고 분석했다. 그리고 다음 도전을 하기 전 긴 시간을 들여 공부했다. 그리고 마침내 자신만의 법칙을 찾고, 길을 개척해냈다. 그 결과 지금껏 유럽 각지에서 켈리델리가 판매한 초밥 도시락만 무려 3억 3천만 개에 연 매출은 5400억에 이른다. 이 책은 실패와 성공의 과정, 그리고 그 과정에서 저자가 찾아낸 최정상에 이르는 7가지 비결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비법서라 할 수 있다.

루저 마인드에 빠져 죽음까지 고민하던 저자가
마침내 깨달아 삶에 구현해낸 ‘부의 시크릿’ 7가지 법칙


켈리 최 회장은 자신만의 비결을 찾기 위해 수많은 책을 읽었지만, 그중에서도 60번 이상 반복해 읽은 ‘인생 책’이 있다. 바로 『시크릿』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절망에서 벗어나 끌어당김의 법칙을 깨달았다고 고백한다. 매일 비관에 빠져 ‘루저’ 마인드로 살던 그는 생각을 바꿔 진정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마침내 성공을 손에 쥘 수 있었다. 그리고 오롯이 자신만의 ‘7가지 시크릿 법칙’을 발견해내기에 이른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그 7가지 법칙을 얻게 된 과정과 내용을 상세히 설명한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법칙은 뜬구름 잡는 신비한 기운 같은 것이 아니다. 저자가 직접 몸으로 겪고 이겨낸, ‘위대한 시크릿’의 살아 있는 실천법 그 자체다.

‘일어서기만 해도 삶은 다시 시작된다’ ‘나만의 기준을 세워라’ ‘100권의 책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라’ ‘결국 답은 현장에 있다’ ‘도움을 받고 싶으면 도움을 청하라’ ‘운을 내 편으로 만들어라’ ‘비전을 제시하라’ 등 저자가 제시하는 법칙들은, 실패를 딛고 성공을 끌어당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의 구체적인 경험담과 함께 7가지 법칙들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운마저도 자기편으로 만드는 ‘최정상의 길’이 눈에 보일 것이다. 지금 가진 돈이 없어서, 여자라서, 나이가 많아서, 실패해서 주저앉아만 있는가? 누구나 지금 밑바닥에 있더라도 한 톨의 불씨만 있다면 원하는 바를 이루어낼 수 있다. 그리고 그 사실을 저자는 자신의 삶으로 직접 증명해냈다.

“기적은 오직 행동하는 자에게 찾아온다!”

이 책이 출간된 시점에 켈리 최 회장은 고속 성장하고 있는 회사를 두고, 요트에 몸을 싣고 갈라파고스 제도를 유유히 누비고 있다. 언뜻 한가롭고 평화롭게만 보일지 모르지만, 그 과정에서 요트 지붕을 날릴 정도의 태풍을 만나기도 했고, 해적의 위협을 피하려 밤새 망망대해를 주시하기도 했다. 사람들은 “이미 많은 것을 이루었는데, 왜 사서 고생을 하나요?”라고 묻는다. 이미 도달한 성공에 안주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자신이 안주하는 성격이었다면, 결코 지금의 행복을 손에 넣을 수 없었을 것이라고 일갈한다. 또한, 오늘날처럼 급변하는 시대 분위기 속에서는 섣부른 안주가 곧 빠른 도태를 의미하기도 한다. 코로나를 시작점으로 세상의 판이 계속 흔들리는 이때, 켈리 최 회장은 성공에 이르는 법뿐만 아니라 성공을 지속적으로 지키는 법도 알려준다. 이러한 모토로 켈리델리는 지난 3년 연속 〈TOP TRACK〉([선데이 데일리]에서 매일 발표하는, 영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률을 이룬 기업들을 꼽은 랭킹)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기적은 오직 행동하는 자에게 찾아온다. 켈리 최 회장은 자신이 깨달은 인생의 법칙을 전하기 위해 강연, 유튜브, 개인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매일 새로운 챌린지를 시작한다. “켈리도 해냈으니, 여러분도 해낼 수 있다”는 메시지는 수많은 이의 인생을 바꾸어놓고 있다. 그는 그저 좋은 대학, 좋은 직장에서 제 자리를 지키는 것을 뛰어넘는 진정한 성공과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려움을 뚫고 매일 더 성장하는 삶을 살 때, 진정한 자기 삶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놀랍게도 그 힘은 우리 모두의 내면에 이미 존재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그 단순하지만 명쾌한 비밀을 깨닫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