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오드리 헵번처럼 도서 소개

by sena7844 2023. 7. 7.
반응형

 

우아하다는 말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배우 오드리 헵번의 얼굴이 그려진 표지를 보는 순간 바로 선택한 책이다. 주변의 인터뷰도 좋았고, 오드리 헵번의 말도 멋지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 다 담을수는 없었겠지만 어느 정도 그분의 생각을 알수 있어서 행복한 책이다.

 

오드리 헵번처럼 책소개

“나는 나로서 이미 충분해요.”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 자신의 길을 찾고 싶은 이들에게 전하는
오드리 헵번의 10가지 인생 조언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삶을 살았던 오드리 헵번. 한때는 세기의 연인이었고, 전설적인 할리우드 배우였으며, 자선활동가였던 미국에서 ‘가장 위대한 여배우’로 꼽히는 오드리 헵번의 일생을 담았다.

《오드리 헵번처럼》은 오드리가 세계적인 스타가 되기까지의 일화, 슬픈 가족사, 그녀가 출연한 작품들의 이야기는 물론이고, 그녀의 인생과 철학, 성공과 실패, 사랑과 희망에 대한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오드리 헵번을 인생의 멘토로 삼고 있는 저자는 어디에도 알려지지 않은 오드리의 진짜 이야기를 담기 위해 5년이 넘는 시간을 취재했고, 비로소 어디에서도 듣지 못한 오드리 헵번의 생전 인터뷰와 지인들이 바라본 오드리 헵번에 대한 이야기를 한 권에 담을 수 있었다. 더불어 지금껏 감추어졌던 70여 컷의 미공개 사진을 그림으로 재창조해서 더욱 소장 가치를 높였다.

오드리 헵번은 인생 자체로 이미 좋은 교과서다. 아름다운 외모로 얻은 유명세는 금방 사라진다는 것을 일찍부터 알았던 그녀는 성공 후에도 자만하거나 소홀하지 않았다. 그녀의 인생은 불행의 연속이었지만 남을 탓하지 않았고, 부족한 부분은 끊임없이 노력했으며,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고 소중한 사람들을 귀하게 여길 줄 알았다. 남의 것을 부러워하지 않고, 나의 존재를 드러내는 것보다 ‘진정한 나 자신’이 되는 것을 중요시했던 그녀는 항상 “나는 지금 있는 그대로의 내 삶이 좋다”고 말했다. 이처럼 오드리는 모든 면에서 배울 점이 많다. 때때로 불행이 문을 두드려도 인생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았기에 휘청거리지 않았다.

우리는 매일 흔들린다. 내가 누구인지, 잘 살고 있는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길을 찾지 못해서 헤매곤 한다. 그런 우리들에게 오드리 헵번의 인생은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다. 쉽지 않은 인생에서도 미소와 희망을 잃지 않고, 철저한 자기 관리를 통해 꿈을 이루고, 주어진 일에 언제나 최선을 다했던 오드리 헵번. 그녀가 보내는 감동의 메시지와 현실적인 조언은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어떠한 태도와 신념을 가져야 하는지 정답에 가까운 길로 안내할 것이다. 누군가 단 한 번의 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느냐고 묻는다면, 답은 오직 하나다. “오드리 헵번처럼.”

멜리사 헬스턴(Melissa Hellstern) 저자 소개

단 한번도 승낙되지 않았던 오드리 헵번의 자서전 집필이 무색해질 만큼 5년 동안 치열하고 정확하게 그녀에 대한 모든 것을 취재하고 정리했다. 배우, 어머니, 휴머니스트로서 만인의 사랑을 받은 오드리의 사랑스러운 삶은 그녀로부터 재탄생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