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나는 이탈리아에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점

by sena7844 2023. 1. 30.
반응형

 

'나는 이탈리아에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 읽고 느낀점과 요약 줄거리, 저자 소개에 대해서 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 책은 인생에 대해 한번 더 깊이 생각하게 되는 책이다.

 

책 줄거리

20대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나들며 요리로 새로운 인생을 만나다!
성공적인 유학 생활과 스타트업, 유튜버 도전까지
제2막의 전성기를 살아가며 오너 셰프가 된 비결!
몸과 마음이 가지는‘건강한 삶’의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는 책

 

20대에 백혈병을 극복하며 해외에 나가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탈리아 현지에서 스 타트업을 시작하고, 다시 한국에서 셰프로 도전하는 특별한 이야기를 《나는 이탈리아 에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에 고스란히 담았다. 행복한 인생의 정답은 각자 다르겠 지만,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작가의 진심이 당신에게도 전해지기를 바란다. 현재 투병 생활을 하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 해외로 유학 을 준비 중인 분들에게는 보다 더 유익한 인생의 가치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 다. 더불어 이탈리아 여행을 한 번쯤 꿈꾸는 분이라면 현지인이 추천하는 매력적인 여 행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정보까지도 만날 수 있다. 《나는 이탈리아에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를 통해 몸과 마음이 가지는 ‘건강한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경험들을 당신도 함께 느끼기를 바란다.

저자 박재현 소개

20대에 급성 림프종 백혈병 투병 생활을 극복하면서 진정으로 행복한 삶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깨닫게 되었다. 몸이 회복된 후 뉴욕에서 제2의 인생을 살기 시작하면서 친구들에게 따뜻한 집밥을 선물하고 싶어 시작한 '홈키친' 원테이블을 계기로 요리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다. 이탈리아 친구들과의 인연으로 이탈리아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한 뒤, 첫 사업으로 현지 투어가이드 스타트업 [트립아이]를 운영했다. 이탈리아 여행을 온 많은 사람들에게 이탈리아만의 매력을 제대로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현재는 서울 쌀국수 [미미옥]에서 셰프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 또한 '캠핑맨' 유튜버로서 어떻게 하면 몸과 마음이 더욱 건강해지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하며 진정한 행복을 계속해서 찾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백혈병 환자 라는 꼬리표를 달고 냉정한 사회생활에서의 다양한 선입견을 견디며 평범하게 사는 것이 가장 어렵다는 말이 마음이 아프면서도 한편으로는 맨해튼 태권도 대회를 개최하고 한국의 문화를 뉴욕에 소개해 놓은 후에 '매년 맨해튼 태권도 대회'는 열리고 있다는 말에 괜히 내 마음이 뿌듯하다. '원테이블 홈레스토랑' 의미있는 공간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요리를 대접할 때도 기뻤다.또한 친구끼리 만든 투어 가이드 '트립아이' 브랜드는 서로를 먼저 생각하는 배려와 여행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려는 따뜻함과 끈끈한 우정이 느껴진다.무엇보다 행복한 삶의 주인은 내가 되어야 한다.남과 비교하고 남의 시선이 아닌 오롯이 나로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취미가 꼭 필요하다고 한다.취미를 배우지도 알지도 못하지만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가 행복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야 한다는 말에 많은 공감을 배운다.

반응형

댓글